기사 메일전송
봄 빛 가득한 한라산을 품은 제주의 보석 ‘스프링 데일’
  • 월간골프 기자
  • 등록 2015-04-07 13:15:24
  • 수정 2020-02-19 19:29:54

기사수정

한라산의 따뜻한 품에 안겨 가장 먼저 봄소식을 전해주는 제주도가 자랑하는 포-시즌 골프코스 스프링데일(Spring Dale)골프&리조트. 한라산 남동쪽에 위치한 스프링데일CC는 ‘봄처럼 따뜻한 계곡’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는 전천후 골프장이다.

 

미국 최고의 설계자로 곤지암의 수도권 명문인 이스트밸리를 설계한 Gary의 작품인 스프링데일은 일본 최고의 조형명인 인 다까하시의 108번째 코스 쉐이핑으로 유명하다. 그 만큼 스프링데일은 단순한 골프 전문가들이 아닌 명인들이 모여서 만든 뛰어난 명품이다.
거의 모든 홀이 오션뷰이면서 동시에 마운틴뷰를 선물한다. 천혜의 절경인 한라산과 푸르른 제주바다를 등과 가슴으로 번갈아 품으면서 즐거운 라운딩을 할 수 있다.
2011년 9월 그랜드오픈한 스프링데일은 설계 단계부터 공사까지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리는 방법을 사용하여 코스마다 개성이 강한 레이아웃으로 골퍼들의 거친 도전을 재치있게(?) 응전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코스로 자리하고 있다.
스프링데일은 2012년 한국 10대 뉴코스 선정, 2012년 미스코리아 합숙장소, 2014년 각종 친환경 골프장 관련 상패를 수상함으로 유명세를 더해가고 있다.

 

태고적처럼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에 매료되다.

 

스프링데일은 거의 모든 홀에서 바다와 한라산이 보이는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때문에 한라산이 안겨주는 포근함과 탁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자연훼손을 최소화한 골프장으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같이 아름다운 스프링데일을 더욱더 돋보이게 만드는 점은 삼림욕장의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는 자연 조성된 편백나무가 둘러싸여 있다는 것이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배출되는 나무로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의 안정을 준다. 그래서 스프링데일에서는 골프와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에 몇 안 되는 골프장이다.

스프링데일 골프리조트는 자연림을 그대로 살려 울창하고 트인 조경감을 제공한다.

또한 라운드시에 계절마다 코스에 피어나는 야생화와 다양한 꽃들이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도전, 감동… 그리고 흥미롭고 즐거운 코스

 

코스 난이도 또한 결코 만만치 않다. 워터해저드가 많아 장타보다는 정교함이 요구되는 골프장이다.

18홀 하나하나마다 특색있는 난이도를 적절히 부여해 전홀 모두가 개성이 살아있어 짜릿한 도전의욕과 감동을 자아내게 한다.

 

코스는 파72, 18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백림코스와 자연림 코스로 나뉜다.
스프링데일을 대표하는 홀은 자연림 1번홀을 꼽을 수 있다.
웅대한 한라산을 향해 티샷하는 스타트 홀이다.
한라산은 보는 위치에 따라 절경의 차이가 있는데 이곳에서 보는 한라산 절경이 가장 멋있다고 한다.
티그라운드 뒤로는 클럽하우스가 보이며 바다로 시선을 돌릴 경우 서귀포 3대 섬인 지귀도, 섭섬, 문섬이 한눈에 들어온다.
편백림 4번홀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홀로 그린쪽에 언듀레이션이 있다. 코스가 협소한데다 거리도 길다.
그리고 그린 앞쪽이 협곡으로 되어있어 그린에 닿지 않는 샷은 모두가 아래의 러프로 떨어지고 만다.
그린도 작고 그린주변 공간이 없어 거리, 방향, 구질 모두 고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홀이다.
무리한 욕심보다는 편안한 마음으로 라운드에 임하면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는 곳이다.
편백림과 자연림코스의 공통점은 결코 한홀 한홀 쉽게 스코어를 허락하지 않는 그린에 있다.
완급조절이 용이하지 않은 그린 위에서 퍼팅을 하는데 있어서도 라인을 정확하게 읽어내는 감각이 절실하게 필요
한 곳이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네추럴 - 휴먼 골프&리조트

 

스프링데일 골프&리조트의 골프텔은 편백나무와 제주 천연석, 황토, 옥 등 친환경 소재로 설계되어 웰빙 휴식처를 제공한다.

특히 자연에서 얻은 편백나무는 만성 피부질환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으로 휴식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또한 태양설비 등 28%의 신재생 에너지 사용으로 화학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을 생각하는 무공해 골프텔이다.
특히 천정은 편백나무와 벽면은 황토 및 백옥으로 마감하여 쉼과 동시에 건강을 챙기는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처를 경험할 수 있다.
골프텔 뒤로 이어지는 4.5km의 힐링숲길은 편백나무와 삼나무길로 이루어져 있어 도심에서 벗어나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산책로로 오름과 연결되어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매력이다.
스프링데일은 지난해부터 친환경 경영 및 환경가치 보전에 앞장선 공로로 녹색에너지우수기업 대상, 녹색경영 최우수 골프장, 친환경관리 우수사업장 등 각종 수상을 차지했다.
실제로 라운드시에 코스에서 노루가족이 풀을 뜯는 광경을 자주 접할 수 있다.

대표 문의전화 : 064-800-8001

웹사이트 : http://www.springdale.co.k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